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Run Away: 이런 회사는 피하자

by 오르고오르다 2021. 4. 6.
728x90
반응형

탈출은 지능순, 똥은 무서워서 피하는게 맞다

가.족같은 회사가 되기 위한 조건

  1. 출퇴근 시간이 왕복 2시간 이상 걸리는 회사    출퇴근 시간이 길면 그만큼 자기 시간이 줄고, 가면 갈수록 회사에 가는 게 스트레스가 된다.

  2. 대표 혹은 임원이 허세가 있는 회사    면접 혹은 면담의 시간에 자기 자랑만 하는 임원이라면 똑같은 얘기를 귀에 피가 날 때까지 들어야 할 가능성이 높다. 무슨 소개팅도 아니고 왜 자기 어필을 하는 건지 모르겠다.

  3. 경영진 수가 회사 규모에 비해 많은 회사    경영진 수가 많다는 건, 그만큼 일하는 사람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 안 하고 돌아다니면서 농담 따먹는 사람이 많다는 얘기다. 아재 개그를 5분마다 들어야 한다. 멈춰!

  4. 보상을 비용이라고 생각하는 회사    회사일을 하다 보면 가끔씩 혹은 자주 바쁜 날이 있다. 야근을 해야 하거나 주말근무도 해야 할 수 있다. 하지만 야근 비용, 특근 비용을 챙겨주는데 옹색한 회사라면 회사가 어려울 때 인원감축을 최우선으로 시행할 회사이다.

  5. 연령층이 편중된 회사    연령층이 어느 한 곳에 너무 편중된 회사는 피하는게 좋다. 중년 분들이 많은 조직은 왠지 모르게 활력이 없고, 젊은 청년 분들이 많은 조직은 끈기가 없다.  

  6. 약속을 지키지 않는 회사    약속했던 사항을 지키지 않는 회사는 신뢰가 없다. 향후 일방적인 희생만 강요할 수 있다.

  7. 비젼(Vision)을 제시해주지 못하는 회사    비젼이 없는 회사는 방향성도 없고 미래도 없다. 그저 남들 하는 거 따라 하다가 망한다. 제대로 따라 하지도 못한다. 

  8. 불법 소프트웨어를 쓰는 회사    기본적인 거다. 자신들도 누군가에게 어떤 제화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자신들은 몰래 훔쳐 쓴다? 기본이 없는 회사이다. 

  9. 밥을 제시간에 먹지 않는 회사    식사시간을 은근히 지키지 않는 회사들이 많다. 나중 되면 점심시간에도 일해야 한다.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은행도 가야 하고 은근히 할 일이 많다. 

  10. 인수인계를 해주지 않는 회사    의자만 가져다 주면 일을 할 수 있는 줄 아는 회사는 피하는 게 좋다. 업무 정의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잘 못 하면 모든 일이 내 일이 될 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