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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이야기

돈 버는 시간을 만들기 위한 소소한 팁

by 오르고오르다 2022.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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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돈으로 바꾸자

돈을 벌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하다. 
자신의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수입이 달라진다. 
또는 일을 적게 하고 자신만의 자유로운 시간을 만들 수 있다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거나 기회를 탐색하는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돈 버는 시간을 만들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우선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는 '이메일 자동 정리'방법이 있다.

 이메일 자동 정리를 통한 시간 절약

이메일 자동 정리를 한번만 설정해 두면 스팸 메일을 정리한다든지,
메일을 다시 뒤지거나 정리할 일이 없게된다. 
원치 않은 이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중요한 메일은 보관함에 자동으로 넣는 등
이메일 정리에 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메일 정리방법 1:  지메일 설정 방법

지메일 자동 정리 방법, 필터 만들기

1) 지메일 설정에서 검색 창의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고 검색기준을 입력한다.
2) '이 검색 기준으로 필터 만들기'를 선택하고 '포함하는 단어'에 '수신거부'를 입력한다.
3) '받은 편지함 건너뛰기'(보관)를 선택한다. 
4) 경우에 따라 '일치하는 대화에도 필터 적용'을 선택한다. 
( 4)의 경우에는 지난 메일 모두에 적용된다.)

이메일 정리방법 2: 아웃룩 설정 방법

1) '중요하지 않은 메일', '스팸메일' 등의 이름으로 폴더를 만든다.
2) 메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규칙 → 규칙 만들기'를 선택한다.
3) 창이 열리면 조건값을 입력한다.
4) 하단 창에서 조건을 선택한다.
5) 아래 창에서 필요한 동작을 선택한다.
6) 저장 버튼을 누른다.  

이메일 정리하는게 얼마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냐고 물을 수 있겠지만,
실제 이메일을 정리하고, 중요한 이메일을 찾고 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쓰인다. 
우리나라 통계는 없지만, 미국 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2시간씩 이메일을 보고 정리하는데 시간을 사용한다고 하니
우리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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