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나 바지를 롤업하는 것, 즉 커프(Cuff)를 만드는 것은 처음에는 스타일보다는 필요에 의해 하는 행동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재봉사에게 맡기지 않고도 빠르게 바지 길이를 조절하는 방법이니까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커프는 의도적으로 스타일을 완성하는 요소입니다. 이는 개인의 스타일을 미묘하지만 강렬하게 드러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지 롤업을 통해 핏을 완성하자
바지를 롤업하는 데에는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습니다: 형태와 기능입니다. 커프를 만들면 간단한 밑단 처리를 통해 스타일에 작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또 때로는 그냥 커프를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바지의 밑단은 쉽게 간과될 수 있지만, 제대로 롤업하면 눈에 띄지 않던 디테일이 살아납니다. 간단한 싱글 롤로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하거나 안쪽 롤로 깔끔한 핏을 완성하는 등, 이번 가을에는 롤업을 통해 멋진 가을을 보내보세요.
남성 바지 롤업하는 5가지 방법
롤업 스타일은 상황이나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다섯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싱글 롤(The sigle roll)
- 더블 롤(The double roll)
- 핀롤(The pinroll)
- 딥 커프(The deep cuff)
- 인사이드 롤(The inside roll)
1. 싱글 롤 커프 방법
싱글 롤 커프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이며, 아마도 어릴 적에 너무 긴 청바지를 입었을 때 이미 완성했을 겁니다. “걱정하지 마, 곧 키가 클 거야”라는 말을 들었을지도 모르죠.
싱글 롤은 대략 1인치 깊이로 밑단을 접습니다. 엄지를 기준점으로 삼아 발목에 밑단을 고정하고 다른 손가락으로 천을 위로 접습니다. 그런 다음 접은 부분이 발목을 따라 고르게 펼쳐지도록 정돈하여 깔끔한 커프 라인을 만듭니다.
2. 더블 롤 커프 방법
바지가 여전히 조금 길거나 딥 커프까지 가지 않으려면, 더블 롤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싱글 롤 방법을 한 번 더 반복하면 됩니다.
더블 롤은 기능적으로 이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지가 너무 얇으면 두꺼운 커프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셀비지 데님처럼 두꺼운 소재는 롤의 형태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팁: 켐프는 마감이 되지 않은 바지 밑단에 더블 롤을 사용해 날 부분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핀롤 커프 방법
이 롤업 방법은 스타일에 중점을 둔 것이며, 치노 팬츠나 청바지에도 잘 어울립니다. 핀롤은 발목 쪽으로 바지 다리를 좁혀주며, 두꺼운 신발과 대조되는 깔끔한 핏을 만들어냅니다.
완벽한 핀롤을 만들려면 바지 다리 안쪽에서 천을 잡고 당겨 다리 끝 쪽으로 모아줍니다(많이 당길수록 더 타이트한 핀롤이 됩니다). 그다음 접힌 부분을 고정하기 위해 커프를 위로 한 번 접고, 한 번 더 접어 고정합니다.
4. 딥 커프 방법
남성복 포럼에 오랫동안 있다 보면 딥 커프가 등장하는 걸 몇 번은 보셨을 겁니다, 특히 희귀한 일본 데님에서요. 딥 커프는 스타일을 강조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딥 커프를 만들려면 두 손을 사용해 엄지를 발목에 고정하고 더 많은 천을 위로 당깁니다. 딥 커프의 깊이는 엄격한 규칙이 없지만, 켐프는 최대 8인치(약 20cm)까지 롤업한 경우를 봤다고 말합니다.
팁: 두 손을 사용해 커프 라인을 고르게 맞추세요. 딥 커프는 비대칭이 되면 더 눈에 띌 수 있습니다.
5. 인사이드 롤 커프 방법
만약 아직 재봉사에게 맡기지 않았거나 맡길 시간이 없다면, 인사이드 롤이 필요합니다. 이 방법은 커프를 드러내지 않고 바지 밑단에 깔끔한 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인사이드 롤을 만들려면 엄지를 다시 기준점으로 사용해 발목에 밑단을 고정하고, 이번에는 천을 안쪽으로 접어 넣습니다. 원하는 길이가 될 때까지 안쪽으로 접으며 롤업합니다.
깔끔한 라인 만들기: 이 커프는 제어가 어렵기 때문에 접힌 부분이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접힌 밑단을 집어서 더 깔끔하게 정돈하세요.
롤업이 멋진 이유, 커프를 만든 청바지는 항상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캐주얼한 룩을 연출해 줍니다. 청바지는 이 간단한 스타일링 기법에 적합하며,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에 작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커프는 일상적인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줍니다.
커프한 청바지는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합니다.
커피를 마시러 가거나 장을 보러 나갈 때,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청바지를 롤업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멋을 낼 수 있습니다. 이때는 깔끔하게 테이퍼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핀롤을 추천합니다.
커프는 릴렉스한 핏에 텍스처를 더해줍니다.
넓은 청바지와 더블 롤을 함께하면 70년대 영화 속 캐릭터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릴렉스한 스타일이지만 텍스처를 더해 패셔너블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어두운 데님에 커프를 더해 대비를 강조하세요.
더 포멀한 어두운 청바지를 입을 때, 안쪽의 밝은 데님이 예상치 못한 대비를 만들어 줍니다. 켐프는 "어두운 셀비지를 롤업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선택"이라고 말합니다. 잘 갖춘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커프가 과하지 않으면서도 중요한 디테일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커프는 가치 있는 디테일 아침에 바지를 입을 때 커프를 만드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이 작은 디테일이 당신의 스타일을 평범한 것에서 특별한 것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커프는 바지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줄 뿐 아니라, 새로운 옷을 사지 않고도 개인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에 옷장에서 입을 게 없다고 생각이 들 때, 핀롤을 시도해 보세요. 새롭게 테이퍼드된 다리 라인이 치노 팬츠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한도전 20주년, 우리가 사랑했던 예능 다시 볼 수 있을까? (4) | 2024.10.15 |
---|---|
집들이 갈때 선물하면 칭찬받을 수 있는 5만원대 선물 10가지 (6) | 2024.10.15 |
[블록체인누리단] 블록체인 기술과 사이버 보안의 융합 교육 후기 (3) | 2024.09.03 |
[네덜란드 여행] 꽃이 예쁜 아기자기한 마을 힐베르쉼 Hilversum (3) | 2024.08.31 |
[리뷰] 호카(HOKA) 스피드고트6 트레일러닝 신발, 런닝에는 OK! 산악 트레일엔 글쎄…🤔 (5) | 2024.08.28 |